여행정보

전주 한옥호텔 – 태조궁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소개

전라북도 전주의 태조궁 관광호텔은 여느 호텔과는 다른 수식어가 붙는다. 바로 ‘한옥호텔’. 숙소의 급은 관광호텔급이지만, 외부/내부 인테리어를 모두 한식(韓式)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.

한옥 민박에 묵어보고 싶었으나, 한옥민박은 방 마다 욕실이 없는 대신 공용화장실, 샤워실이 있는 곳이 많아서 패스. 물론 찾아보면 방마다 욕실이 딸려있는 곳이 있을 수 있으나, 미리 검색할 시간이 없어서 이 곳을 선택했다. 결론적으로 나름 만족스러웠다.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내/외부 사진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외관건물 외부의 모습. 현대식 건물을 한옥식으로 인테리어를 했지만, 아무래도 맞지않는 옷을 입은 듯 어색하다. 그도 그럴것이 우리나라 한옥이 5층짜리가 있었던가? 어쩔수 없는 선택인듯 하다.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1층 로비

1층 로비는 갤러리 및 카페가 있다.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욕실욕실. 깔끔하다.

전주 한옥호텔 태조궁 리뷰

묵어본 소감은 – 5점 만점 4점을 주겠다. 내가 숙소를 고를때 사용하는 기준이 있는데, 이 기준별로 점수를 매기자면.

  1. 가격대 성능비 3.5/5
    6평짜리는 9만원, 8평짜리는 11만원, 그외는 14,17만원짜리가 있다. 관광호텔치고 SoSo
  2. 침구류 4/5
    침대가 2단으로 되어있는데 상당히 높다. 떨어지면 다칠듯 ㄷㄷㄷ . 침대는 푹신한 것은 아닌데, 그리 나쁘지는 않다.
  3. 청결 4/5
    꽤 청결하다. 2013년 4월에 완공되어 욕실이나 기타 인테리어가 매우 깨끗하다.
  4. 위치 4/5
    위치가 좀 애매한데, 한옥마을까지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 위치다. 한옥마을을 주로 보려면 한옥마을 내 한옥민박이 최선의 선택이겠지만, 그것이 아니라면 여기도 그닥 나쁘지는 않다. 다만 삼천동 막걸리골목이나 서신동 막걸리 골목으로 이동하는 것은 꽤 편리하다. 숙소 앞에 택시가 자주 지나다니기 때문이고 보통 5000원 미만의 요금으로 이동할 수 있다.
  5. 분위기 4/5
    내부/외부를 모두 한식으로 꾸몄다. 외관은 한옥도 아니요 모텔도 아닌 기이한 형태긴 하지만, 1층 로비나 방 내부는 꽤 한식 느낌이 나도록 잘 꾸며놓은 편이다.
  6. 경치 2/5
    그닥 좋지않다. 건물 한 쪽은 객사를 향하고 있는데, 객사가 잘보이지 않으며 야경도 그닥… 반대쪽은 문 열자마자 건물이 가로막고 있어서 뷰라고 할것도 없다.

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음.
홈페이지 : http://www.taejogung.com/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